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한국 레바논 축구 중계 [카타르 월드컵 예선]

by 직농이 2021. 9. 6.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 2차전이 오는 09월 07일에 펼쳐집니다.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레바논을 상대합니다. 지난 1차전 경기에서 아쉽게 이라크와 0:0 무승부를 가졌던 한국은 이번 2차전을 통해 만회하길 바랍니다. 한국과 레바논의 축구경기 중계는 7일 화요일 오후 8시에 생중계 방송됩니다.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2차전 경기일정


한국 레바논 축구 경기일정

대한 축구협회 홈페이지
대한 축구협회 홈페이지

 

  • 경기일정 : 2021년 09월 07일 화요일
  • 경기시간 : 오후 8시
  • 경기 장소 : 수원 월드컵경기장
  • 피파랭킹 : 한국 36위 / 레바논 98위
  • 중계방송사 : tvN(티비엔), COUPANG PLAY(쿠팡 플레이), TVING (티빙)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 명단

대표팀 미드필더인 남태희 선수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소집 해제되었으며, 대체 발탁은 없습니다.

 

포지션 선수이름
GK 조현우, 김승규, 구성윤
DF 홍철, 정승현, 이용, 이기제, 박지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 권경원
MF 강상우, 나상호, 손준호, 손흥민, 이동경, 이재성, 주세종, 황인범, 황희찬
FW 권창훈, 송민규, 조규성, 황의조

 

 

월드컵 예선 1차전 경기 결과

한국과 이라크의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에서 안타깝게 0:0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한국 레바논 축구 중계 보는 방법


TV 중계 보는 방법

티비엔 홈페이지
티비엔 홈페이지

 

tvN에서 대한민국과 레바논의 월드컵 최종예선 경기 중계방송을 오는 07일 화요일 오후 8시에 독점 TV 생중계로 방송됩니다. 해설진은 배성재 아나운서와 이동국 전 축구 국가대표선수, 서형욱 해설위원이 맡게 됩니다. 쿠팡 플레이에서는 티비엔의 중계를 직접 송출하기 때문에 별도의 해설진은 구성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및 PC로 중계 보는 방법

 

1. 쿠팡 플레이

쿠팡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쿠팡 플레이에서 레바논전을 디지털 생중계 방송됩니다.

 

쿠팡 플레이 무료 보는 방법 (축구 중계)

 

쿠팡 플레이 PC 및 무료 보기

쿠팡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쿠팡 플레이에 대해서 해외축구 중계 및 무료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예능, 드라마 뿐만 아니라, 라리가,

chan2fa.tistory.com

 

2. TVING (티빙)

티비엔의 OTT 플랫폼인 티빙에서도 PC와 핸드폰/태블릿으로 축구 중계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티빙 무료 보는 방법 (TIVING)

 

티빙 무료 보기 방법 (TIVING) [tvN, 엠넷, jtbc 실시간 및 다시보기]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OTT 플랫폼 티빙의 예능, 드라마, 스포츠 등을 시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비엔과 엠넷, jtbc 등 여러 방송의 실시간과 TV 프로그램, 영화 등을 다시 볼 수 있는

chan2fa.tistory.com

 

 

 

 

대한민국 레바논전 프리뷰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2차전 레바논과의 상대전적에서 한국은 10승 3 무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이라크전을 통해서 답답한 경기력을 보여줬던 한국 대표팀의 주장 손흥민은 잦은 패스에 대해 사실을 인정하면서 앞으로 조금 더 슈팅을 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슈팅 시도를 안 하려고 한 것이라 아니라 준비가 안돼서 못한 것이라며 대한민국 대표팀이 승리하려면 골을 넣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레바논전을 통해 손흥민 선수의 달라진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올해 6월에 열린 월드컵 2차 예선 시 레바논과의 경기에서 한국 대표팀은 2-1 승리를 거둔 바 있습니다. 하지만 그 경기의 선제골은 레바논이 먼저 선취득점에 성공하였습니다. 이후 후반전 송민규의 헤더가 마헤르 사브리의 얼굴에 맞으면서 자책골로 동점이 되었습니다. 이후 남태희의 드리블이 오우마리의 핸드볼 파울이 되면서 손흥민의 패널드킥 골로 역전시킨 바 있습니다. 이 경기에서 확실한 득점이 없었던 부분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경기는 승리로 가져갔지만, 확실한 공격력, 득점이 부족했던 경기였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이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주목해봐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이라크와 1차전을 보고 느낀 점은 중앙 미드필더의 역할이 문제라고 생각됐습니다. 사실 한국 대표팀의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 뛰고 있는 선수는 정우영입니다. 이번 대표팀 소집으로 입국 시에 같은 항공기에 확진자가 탑승하여 격리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주세종 선수로 대체 발탁되었는데요. 그 자리를 황인범 선수가 맡았습니다.

하지만 황인범 선수는 남태희, 권창훈과 같이 공격형 중앙 미드필더로 자리 잡을 때 더 활약이 돋보인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반에 중간에서 커트 능력, 제공권 장악, 전방 패스 등은 부족해 보인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이번 레바논전은 어떠한 전술로 파울로 벤투 감독이 꾸려나갈지 기대해봅니다.

 

이번 경기를 꼭 승리를 거둬 본선 티켓을 무리 없이 획득하길 바랍니다.

 

 

 

 

댓글